H

세계 지도자들이 보내온 메시지

주요 인사들은 전 세계에 창가학회가 기여한 긍정적인 공헌을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세계 지도자및 지식인들과의 솔직하고 열린 대화를 통해 상호 이해를 넓히려는 이케다 회장의 끊임없는 노력을 신중하게 관찰하고 있었다. 그런 지도자들이 SGI 창설에 앞서 100여 통의 축하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아우렐리오 페체이

기업가, 자선 운동가,로마클럽 공동 설립자

“평화의 힘은 오직 사람들의 마음에서부터 나오며, 전 세계에서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발전합니다.”

패트리샤 슈뢰더

작가, 법조인, 미국 하원의원 

“과거의 사건들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의 요구를 인식하는관점에서 우리 세대가 가진 문제를 다루는 것이 시급하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여러분의 평화회의는 우리가그렇게 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후안 데 디오스 게바라 로메로

페루 국립 산 마르코스 대학 총장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 페루에서 인사를 보냅니다. 무엇보다 평화는 정의의 산물이며, 인류가 처한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우스트레제지로 드 아타이데

작가, 언론인,브라질 문학 아카데미 총재

“평화는 정신적인 힘을 사용하지 않고는 보호할 수 없으며, 그 힘을 강화하는데 기여하는 모든 노력은 선의를 가진 국가와 민족의 고귀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르네 위그

작가, 큐레이터,교수이자 프랑스 아카데미 회원

“여러분의 힘으로 효과적인 기원의 열정과 질서를 부르짖는 권위 있는 인간 지성의 목소리를 듣게 합시다.”
“지평선 저편에 대성인 불법의 태양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부디 자신이 꽃을 피우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전 세계에 묘법이라는 평화의 씨앗을 뿌리고 존귀한 일생을 마쳐주십시오. 나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 이케다 다이사쿠, SGI 회장 취임사

세계 평화회의 물품

이케다 회장이 각국 간부들을 격려하기 위해 쓴 시와 기념품, 행사 관련 보존품 등은 모두 이곳 괌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평화의파도를 일으킬 신선한 에너지, 희망, 설렘을 나타내고 있다.